송경호 검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및 송경호 서울중앙 지검장 유임 소식 (유임 뜻)

송경호 검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및 송경호 서울중앙 지검장 유임 소식 (유임 뜻)

 

최근 법무부는 검찰 인시 이동에 있어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을 유임한다는 발표가 나와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유임이란 교체되지않고 연속해서 그 직위를 맡는다는 뜻으로 현재 이재명 대표의 사건을 지휘하고 있는 송경호 검사장을 유임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에 송경호 지검장의 유임 소식과 그의 나이 학력 고향 등의 프로필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경호 검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및 송경호 서울중앙 지검장 유임 소식 (유임 뜻)송경호 검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및 송경호 서울중앙 지검장 유임 소식 (유임 뜻)
송경호 검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및 송경호 서울중앙 지검장 유임 소식 (유임 뜻)

 

 

송경호 검사 프로필 나이 및 송경호 서울중앙 지검장 유임 소식 (유임 뜻)

 

서울중앙지검장 유임

4일에 발표된 법무부의 검사급 인사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의 송경호 검사장이 유임되었습니다. 송 검사장은 현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관련된 ‘대장동·백현동 개발 의혹’ 수사를 맡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쌍방울그룹의 불법 대북송금과 사법방해 의혹을 수사하던 수원지검은 신봉수 검사장이 이끌게 될 예정입니다. 이들 인사는 수사의 연속성과 공소유지를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 1년 동안 공석 상태였던 대검 차장검사의 자리에는 심우정 인천지검장이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검찰 내에서 기획통으로 꼽히며,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보다 선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검사 인사 이동검사 인사 이동
검사 인사 이동

 

이번 인사로 검사장으로 승진한 인원은 14명이며, 기존 검사장 26명이 다른 자리로 이동했습니다.

 

그들의 새로운 임무는 7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인사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연속성’입니다. 작년 5월에 임명된 송경호 검사장은 서울중앙지검에서의 리더로서 중요한 수사를 지휘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중앙지검은 국민의 눈길을 끄는 이재명 대표의 중요 사건의 수사를 계속 이어나가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원석 검찰총장의 참모진은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심우정 검사장의 대검 차장검사로의 승진은 법조계에서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었습니다. 그의 선배로서의 경험과 기획통으로서의 평가는 그의 임명의 주된 이유로 보입니다.

 

전국적으로 중요한 수사를 지휘하는 대검 반부패부장에는 양석조 서울남부지검장이 임명되었고, 대검 공공수사부장은 박기동 서울중앙지검 3차장이 담당하게 됩니다.

 

 

이번 인사를 통해 14명의 검사장이 새롭게 승진하였고, 그 중에는 현재 재판을 받고 있는 손준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법무부는 이번 인사를 통해 국민을 보호하고 법질서를 확립하는 검찰의 본연의 임무 수행을 위한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유임된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이번에 유임된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이번에 유임된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
이번에 유임된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

 

 

송경호 검사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송경호 지검장 프로필

송경호 검사장은 1970년 11월 17일에 충청북도 보은군 출생으로 올해 54세입니다. 그의 학력은 중동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를 졸업한 후, 1997년 제39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였고 제29기 사법연수원을 수료하였습니다.

 

 

그의 검사 경력은 평검사 시절부터 두드러졌으며, 다양한 수사와 경우에 참여하여 그의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송 검사장은 수원지방검찰청에서 여러 건의 비리 수사를 담당하였으며, 이명박 정부 시절에는 광우병 논란과 관련한 MBC PD수첩 사건에 참여하였습니다.

 

송경호 지검장 프로필송경호 지검장 프로필
송경호 지검장 프로필

 

또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국정원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 사건을 수사하였고, 이명박 전 대통령을 구속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양승태 대법원 사법농단 의혹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 수사에도 참여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 3차장으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사건을 총괄하였습니다.

 

 

2020년에는 법무부의 직제개편안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을 밝히며 이슈가 되었고, 2022년에는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으로 승진하였습니다. 그의 취임사에서는 권력범죄와 경제범죄에 대한 철저한 수사 의지를 밝혔습니다. 2022년 10월에는 국정감사에서 단호하고 소신있는 태도로 국민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유임된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이번에 유임된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
이번에 유임된 송경호 서울중앙지검장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