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 정보 | 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 정보 | 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원희룡 전 장관의 인천 계양을 총선 빅매치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이재명 원희룡 인천 계양을 빅매치 상황을 살펴보고 인천 계양을 지역의 여론조사와 지역 민심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 정보 | 이재명 원희룡 빅매치 근황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 정보 | 이재명 원희룡 빅매치 근황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 정보 이재명 원희룡 빅매치 근황

 

 

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

 

이재명 원희룡

인천 계양을 선거구에서 벌어질 것으로 보이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간의 대결, 일명 '명룡대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 전 장관이 이재명 대표의 지역구 사무실 맞은편에 선거 사무실을 마련함에 따라, 두 인물의 정치적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 전 장관의 새로운 선거 사무실은 이재명 대표의 사무실과 직선거리로 약 100미터 떨어진 위치에 있으며, 이 대표는 최근 사무실을 확장 이전했습니다. 이로 인해 두 후보의 홍보 현수막이 서로 마주 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
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

 

원 전 장관은 최근 국민의힘 인천시당 신년 인사회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을 가로막는 돌덩이를 치우겠다"고 발언하여 이 대표에 대한 강한 도전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반면, 이 대표는 지역구 의원으로서 계양을에 재출마할 것임을 내비쳤습니다. 그러나 인천시 계양구 시민들 사이에서는 이 대표에 대한 반응이 예상보다 미온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시민들이 그다지 관심을 보이지 않고 지역에 호남향우회와 같은 전통적인 민주당 지지 성향을 가진 이들만 이 대표에 대한 강한 신뢰를 보내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 대표는 현재 여러 재판에 직면해 있어 총선에 부담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시민들은 다양한 의견을 나타내고 있으며, 일부는 계양구가 민주당의 텃밭이라는 전례를 언급하며 이 대표의 승리를 예상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원 전 장관의 출마는 계양구의 정치 지형에 변화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원 전 장관의 선거 사무실이 유동인구가 많은 계양역 근처에 위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
이재명 원희룡 총선 빅매치 근황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인천 계양을

계양을 선거구는 역사적으로 민주당의 강세 지역으로 2004년 17대 총선부터 현재까지, 민주당은 이 지역에서 거의 무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송영길 전 대표는 16대 총선부터 21대 총선까지 계양을에서 연속 당선되며 '불패 신화'를 이어갔고, 국민의힘 계열 정당이 승리한 것은 2010년 재보선이 유일합니다.

 

송영길 프로필 고향 부인 학력 나이 확인하기

 

이 대표 역시 2022년 대선에서 계양구에서 높은 득표율을 기록했으며, 같은 해 6월 재보선에서도 승리를 거뒀습니다. 계양을 지역의 인구 구성과 지역 특성이 민주당 강세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최근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천 계양을 선거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원희룡 국민의힘 전 국토교통부 장관 간의 경쟁이 치열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토마토가 미디어토마토에 의뢰하여 실시한 조사 결과, 이재명 대표는 48.5%의 지지율을 얻었으며, 원희룡 장관은 39.3%의 지지율을 기록했습니다.

 

원희룡 프로필 나이 고향 3수석 학력 | 원희룡 총선 키플레이어 급부상 상황

 

'그 외 다른 인물'에 대한 지지율은 5.2%, '지지 후보 없음'은 4.0%, '잘 모름'은 3.0%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여론조사꽃이 실시한 전화면접조사 결과, 이 대표는 48.7%의 지지율을, 원 장관은 31.9%의 지지율을 얻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인천 계양을 선거구가 여전히 민주당의 강세 지역임을 나타내며, 이 대표가 상당한 지지를 유지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계양을 국회의원 여론조사 지역구 정보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