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프로필 나이 학력 남편 아나운서 경력 및 고민정 누드 가세연 배상 상황
고민정 의원과 남편 조기영 씨와 함께 찍은 사진을 누드 사진이라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가세연이 1천만원 손해배상을 지불하게 되어 다시금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고민정 누드 논란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녀의 나이 학력 남편 경력 등의 프로필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민정 누드' 발언 가세연 배상 상황
가세연 배상
고민정 의원의 전시 사진을 '누드 사진'이라고 표현한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유튜브 채널이 1천만원의 손해배상을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4부(서보민 부장판사)의 판결은 오늘(13일) 발표되었습니다.
고 의원은 가세연과 그 대표인 김세의 씨, 출연자 강규형 씨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그 결과, 해당 유튜브 채널과 관련 인물들은 공동으로 고 의원에게 1천만원과 지연손해금을 지급해야 한다는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문제가 된 사진은 2009년 고상우 작가의 전시 '물질이 아닌 사랑이 충만한 세상'에서 선보인 작품입니다. 그 사진 속에는 당시 KBS 아나운서였던 고민정 의원과 그의 남편인 조기영 시인이 함께 등장하고 있습니다.
2012년 12월, 가세연은 해당 사진을 방송에서 누드 사진이라고 부르면서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후, 6월에는 고 의원은 해당 사진은 옷을 입고 찍은 사진이라고 설명하며 가세연을 상대로 허위사실로 소송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논란이 붉어지자 당시 사진 작가인 고상우 작가는 여러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사진 속 고민정 의원과 남편은 옷을 완전히 입고 촬영되었다"고 명확하게 밝혔습니다.
고민정 프로필 나이 학력 남편 아나운서 경력
고민정 프로필
고민정은 1979년 10월 13일 서울 성동구 출생으로 올해 45세이며 현재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본관은 제주 고씨이며 현재 제21대 국회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광진구 을 지역위원장, 최고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고민정은 서울중마국민학교, 수내중학교, 분당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경희대학교에서 중국어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성공회대학교에서 미디어 및 문화연구행정학 석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그녀의 종교는 없으며 키는 165cm, 혈액형은 AB형입니다. 고민정의 가족으로는 아버지 고용수, 어머니 한옥자, 배우자 조기영 그리고 슬하에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그녀와 남편 조기영의 사랑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남편 조기영은 고민정 의원보다 11살 연상이며 현재 시인으로 '강직성 척추염'이라는 희귀병을 앓고 있습니다. 이 병은 척추에 염증이 생기면서 척추뼈가 서로 붙어 굳어지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이런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두 사람은 대학교 동아리 시절부터 여러 어려움을 극복해나가 결국 2005년에 결혼하였습니다.
이후 고민정은 2004년 KBS 아나운서로 입사하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017년 KBS를 떠나 문재인 대통령의 선거 캠프에 합류하여 활동하였고 문재인 대통령 당선 후 청와대에서 부대변인직으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의 지역구였던 광진구 을에 출마해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